[김국배기자]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재단법인 디코리아와 함께 SAP 글로벌 캠페인인 자폐인 대상 직업 훈련프로그램 '오티즘 앳 워크(Autism at Work)'의 국내 공식 웹사이트(www.autismatwork.kr)를 개설했다고 5일 발표했다.
SAP의 오티즘 앳 워크는 업무 역량을 갖춘 고기능 자폐인을 위해 직업 훈련 및 사회 적응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장기적으로는 채용 기회를 모색해주는 체계적인 자폐인 협력 프로그램이다.
현재 한국을 비롯해 미국, 아일랜드, 영국, 캐나다 및 인도 등 6개 국가에서 실시중이다. SAP코리아는 해당 프로그램을 지난 2015년 4월 시작한 바 있다.
SAP코리아는 자폐인의 국내 취업에 대한 장기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책을 단일화된 공식적인 채널로 제시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열었다.
이를 통해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개요, 취지, 목적, 과정 및 활동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할 예정이다.
평소 자폐인의 사회성 계발 훈련에 관심을 가졌던 학부모, 가족, 프로그램 참가자, 고기능 자폐인 취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해당 웹사이트를 통해 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나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추가적인 정보 요청에 대해선 프로그램 담당자가 직접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운용될 예정이다.
또한 SAP 코리아 및 디코리아와 함께 자폐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움직임에 동참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기관은 웹사이트를 통해 문의·신청할 수 있다.
SAP코리아는 "자폐인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나아가 협력사들의 참여를 유도해 자폐인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