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 연말 이웃사랑 성금 70억 기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999년부터 올해까지 총 560억 기부

[장유미기자] 롯데그룹은 21일 연말 이웃사랑 성금 7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성금은 이인원 롯데정책본부 부회장이 중구 정동에 있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실을 찾아 전달했다.

이 부회장은 "롯데 임직원들의 정성이 담긴 기부금이 어렵고 힘든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며 "롯데는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 나누고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설립된 이후 1999년부터 매년 기부를 통해 이웃과의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는 국내외 경제상황이 좋지 않지만 나눔에 대한 의지가 위축돼서는 안된다는 판단 아래 지난해 기부한 50억 원에서 20억 원 증액한 70억 원을 기탁하기로 결정했다. 롯데가 1999년부터 올해까지 기부한 금액은 총 560억 원에 달한다.

롯데는 그 동안 여성친화 사회공헌 브랜드인 '맘(mom)편한'을 발표하고 전방 군부대의 육아환경 개선을 위한 '맘 편한 공동육아나눔터', 워킹맘 사회복지사를 지원하는 '맘 편한 힐링타임' 등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해왔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이번에 전달되는 성금 또한 취약계층 여성의 자립과 육아지원, 지역사회 육아시설 환경 개선 등 롯데가 추구하는 '맘 편한' 세상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에 집중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 연말 이웃사랑 성금 70억 기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