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다운기자] 코넥스 상장사 피노텍이 홍콩에서 열린 세계 최대 글로벌 핀테크 경영대회인 '시티모바일챌린지(Citi Mobile Challange)'에서 '베스트 모바일 모기지 솔루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시티모바일챌린지에서는 모기지, 인증, 송금, 렌딩, 자금 등 금융 관련 각 분야 1위만을 매년 선정해 수상하고 있으며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온 1천900여개 참가팀이 지역 예선을 거쳐 지난 11월 홍콩, 싱가포르, 호주, 인도에서 결승을 치렀다.
최종 결승전 오른 70여개 참가팀 중 핀테크와 모바일 분야 최종 15개 팀이 수상했다.
피노텍 김우섭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피노텍의 '비대면담보대출' 제품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향후 국내 금융권과 인터넷전문은행을 비롯한 글로벌시장 진출에도 가속도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피노텍은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인터넷 전자등기 시스템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핀테크에 필요한 기술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주택담보대출 전체 과정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원데이 모바일 모기지론'은 자필 서명 인식, 신분증 진위 확인, 영상통화, 인터넷 전자등기, 모바일 약정, 주택가격 조회 등 총 6가지 모듈별 기술을 결합한 플랫폼이다. 그 중 인터넷 전자등기 모듈은 한국의 대부분 금융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검증된 기술이라는 설명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