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온라인 아카데미 정식 오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중소상공인 사업 돕기위한 마케팅 필수 교육 무료 수강

[성상훈기자]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중소상공인 사업 운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온라인 아카데미'를 정식 오픈했다고 16일 발표했다.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온라인 아카데미는 검색광고를 비롯해 온라인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10월 베타 오픈한 이 프로그램은 오프라인 교육 수강이 어려운 전국의 중소상공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PC 및 모바일을 이용해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돼 있다.

아카데미에서는 ▲검색광고 운영 방법을 난이도별로 습득할 수 있는 '네이버 검색광고 완전정복' ▲파트너스퀘어 전문 강사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On-Air강의' 등과 그 외 온라인 사업을 위한 필수 교육 등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는 온라인 교육에 앞서 오프라인 무료 교육도 제공해왔다. 네이버는 지난 2013년 5월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역삼)를 오픈했고, 지난해 8월에는 왕십리에 두 번째 파트너스퀘어를 오픈했다.

네이버 파트너스퀘어는 총 30여 명의 전문 강사가 ▲쇼핑몰 창업 ▲검색광고 마케팅 ▲사업운영 등에 대한 주제로 매월 43개의 정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는 현재까지 약 9만 명 이상의 광고주들이 네이버 파트너스퀘어를 찾았으며 광고주당 평균 수강 회수는 2.9회, 누적 교육 시간은 4천524시간을 넘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 파트너스퀘어는 교육 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 운영의 기본인 상품 촬영을 지원하기 위한 스튜디오를 무료로 대여해주고 있다.

회사측은 향후 오프라인 대비 온라인 수강생 비율을 2배 이상 확대해 전국의 중소상공인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 최인혁 CB센터장은 "향후 온라인에서는 네이버 상품 및 서비스 관련 교육을, 오프라인에서는 업종별 사례 교육 등 심화교육을 진행해 보다 심도있는 온오프라인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온라인 아카데미는 네이버 광고주뿐만 아니라 온라인 비즈니스 혹은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는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온라인 아카데미 정식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