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제5단체, 저출산 극복 실천선언문 발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결혼·출산·양육에 친화적인 기업문화 조성 앞장

[박영례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 대한상공회의소, 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 등 경제 5단체가 저출산 극복을 위한 결혼·출산·양육에 친화적인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기로 했다.

허창수 전경련 회장을 비롯한 김인호 무역협회 회장, 박성택 중기중앙회 회장, 박병원 경총 회장, 이동근 대한상의 부회장 등 경제 5단체장은 15일 오전 프레스센터 19층에서 이같은 경제계 실천 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날 경제5단체장은 최경환 경제부총리, 정진엽 복지부 장관, 이기권 고용부 장관, 김희정 여가부 장관과 만나 저출산 극복 방안을 논의했고, 결혼·출산·양육에 친화적인 기업문화를 조성에 의지를 보였다.

간담회에서 허창수 회장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일자리 확대, 주택보급, 보육시설 확충 등을 담은 정부의 제3차 저출산·고령사회 대책에 추가적으로 사교육비 완화나 전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출산장려 캠페인도 추진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제 5단체는 선언문을 통해 ▲결혼과 출산을 위해 청년 일자리를 늘리고 ▲장시간 근로문화를 개선해 가족친화적인 기업문화를 확산하고 ▲출산·육아를 위해 마련된 제도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아울러 ▲국공립 보육시설 확대와 발맞추어 직장어린이집을 확대해 나가고 ▲남성들도 자유롭게 육아휴직을 사용할 수 있게 하며 ▲모범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민관합동 협의 채널에 적극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제5단체, 저출산 극복 실천선언문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