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ams, 공기오염 측정 모듈 디링크에 공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실내 오염물질 수치 변화에 반응해 'TVOC·CO2' 측정치 제공

[양태훈기자] ams 코리아(대표 이종덕, 이하 ams)는 디링크(D-Link)의 콤피스위치(Komfy Swithch)에 자사 실내공기 오염도 측정 모듈인 'iAQ-core'를 탑재했다고 9일 발표했다.

iAQ-core는 초소형 저전력 가스 센서 모듈이다. 실내에서 발견되는 오염물질의 주변 수치 변화에 반응해 휘발성유기화합물(TVOC) 및 이산화탄소(CO2) 측정치를 제공한다.

알코올·알데히드·케톤·유기산·아민 외에도 수치가 높을때 인체에 유해할 수 있는 지방족·방향족 탄화수소 등의 다양한 범위환원성 가스농도 측정이 가능하다. iAQ-core가 탑재된 디링크 콤피스위치는 약 4.9미터(m) 떨어진 거리까지 야간 투시 기능을 갖춘 풀HD 해상도의 카메라와 환경센서를 합친 조명 스위치다.

이는 벽에 부착해 사용하는 스마트 홈 기기로, 사용자는 이를 활용해 가정 내 공기 오염도나 습도 감지, 움직임, 소리, 온도, 소비 전력 등을 확인할 수 있다.

AJ 왕 디링크 시스템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ams의 기술과 지원을 통해 디링크는 가정에서 VOC를 감지하는 iAQ-core 제품을 사용해 신뢰할 수 있는 실내공기 오염 측정치를 제공할 수 있다"며, "디링크 콤피 스위치는 다양한 형태의 알림을 통해 소바들에게 가정의 모든기기가 쾌적하고 안전하게 동작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ams, 공기오염 측정 모듈 디링크에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2025 대선 TIMELINE

20일 서울 강서구 ASSA아트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21대 대통령 후보자 1차 경선 조별 토론회에서 B조 홍준표 후보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포토 F/O/C/U/S






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