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상훈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이하 제주관광협회)와의 함께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을 통해 제주도의 주요 관광지와 숙박, 렌터카 등 여행관련 정보를 제공한다고 30일 발표했다.
SK플래닛과 제주관광협회가 함께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제주도에서 T맵을 켜고 목적지를 검색하면 주변 추천 관광지와 함께 주변 매장들의 정보가 노출되는 방식이다. 이와 더불어 제주여행포털 '하이제주'와 연계를 통해 추가 관광지 정보나 제휴할인 쿠폰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SK플래닛은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렌트 차량을 이용할 때도 T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내 주요 렌터카 업체에 스마트폰 거치대 및 차량용 충전기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SK플래닛은 제주관광협회가 제공한 최신 관광정보 외에도 T맵의 빅데이타를 기반으로 한 제주도 내 인기 목적지와 계절별, 테마별 인기 관광정보를 분석해 함께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 말 기준 T맵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제주도 지역의 목적지는 동문재래시장, 서귀포매일올레시장 순으로 나타난 바 있다.
제주도관광협회는 "최근 관광의 트랜드가 모바일로 전환되면서 T맵과의 공동 마케팅 협력을 통해 제주도 관광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SK플래닛과 함께 T맵의 역량을 적극 활용해 제주 특화 콘텐츠의 브랜드 강점을 극대화 할 것"이라고 전했다.
SK플래닛 이해열 LBS사업본부장은 "제주도를 방문한 고객이 내비게이션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관광특화 콘텐츠들을 추가한 것처럼 전국 어디서든 고객 맞춤형 길안내를 제공할 수 있도록 T맵의 이용 편의성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