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그룹, OCI머티리얼즈 인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반도체 소재사업 본격 추진, 특수가스 시장 진출 발판도 마련

[이영은기자] SK그룹이 지주사인 SK㈜를 통해 OCI머티리얼즈를 인수한다고 24일 발표했다. SK㈜는 OCI 머티리얼즈를 인수해 반도체 소재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SK그룹에 따르면 SK㈜ 홀딩스는 전일 이사회를 열고 OCI가 보유한 OCI머티리얼즈 지분 49.1%를 4천816억원(주당 9만3천원)에 인수하기로 결의했다.

SK㈜와 OCI 양사는 이사회 결의 후 주식 매매 계약을 체결하고 향후 필요 절차를 거쳐 인수 작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OCI머티리얼즈는 반도체, LCD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특수 가스를 제조·판매하는 회사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이 주요 고객이다. 특히 반도체 제조에 필수적인 삼불화질소(NF3)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유했다는 평가다.

SK그룹은 OCI머티리얼즈 인수를 통해 반도체 소재 사업에 본격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공정 미세화, 3D 낸드의 본격화에 따라 성장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되는 특수 가스 시장에 진출할 발판을 갖추게 됐다.

SK그룹 관계자는 "반도체 소재 사업은 제조 기업과의 기술 협업 등 협력 관계가 중요한 만큼 국내 반도체 제조사와의 시너지 효과도 클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번 OCI 머티리얼즈 인수를 계기로 향후 글로벌 기업과의 사업 협력 및 중국을 포함한 해외 시장 공략 등을 통해 관련 사업을 적극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그룹, OCI머티리얼즈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