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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최적 VR 콘텐츠 개발도구 무료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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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K 게임웍스·미디어웍스 VR 발표

[양태훈기자] 엔비디아 코리아(대표 이용덕)는 23일 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개발도구(SDK) 게임웍스(GameWorks) VR과 디자인웍스(Designworks) VR 1.0 버전'을 공식 발표했다.

이는 엔비디아의 다중 해상도 셰이딩(Multi Resolution Shading) 기술을 지원, 동일한 이미지 품질로 기존 대비 최대 50%까지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다중 해상도 셰이딩은 시선이 집중되는 화면 중앙부와 주변부 해상도를 달리하는 기술. 엔비디아의 그래픽처리장치(GPU) 지포스·쿼드로 기반 컴퓨팅 환경에서 VR 콘텐츠를 제작한 경우, 지연 속도 감소 및 하드웨어 호환성 향상, 360도 영상 방송 가속화 등의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용덕 엔비디아 코리아 지사장은 "진정한 VR 시대 개막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발전이 유기적으로 연계돼야 현실로 다가올 수 있다"며, "엔비디아는 업계 전반을 아우르는 VR 플랫폼 구축에 앞장서기 위해 관련 개발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 및 기술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들 개발도구는 각각 엔비디아 홈페이지(developer.nvidia.com/gameworksVR, developer.nvidia.com/designworks-v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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