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럭셔리 세단' 제네시스 EQ900 첫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년여간 1천200여 전담 연구원 참여, 고급화 개발 전력

[이영은기자] 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 첫 타자 'EQ900'가 공식적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10일 현대차는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남양연구소에서 '제네시스 EQ900' 사전 미디어 설명회를 열고 럭셔리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지난 4일 글로벌 브랜드 제네시스 출범 이후 첫 선을 보이는 EQ900는 디자인에서부터 주행 성능, 안전성, 편의성에 이르기까지 현대차그룹의 최첨단 기술력을 집약시켜 탄생한 국산 초대형 럭셔리 세단이다. 공식 출시는 내달로 예정됐다.

이날 양웅철 연구개발 담당 부회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초대형 럭셔리 차량 EQ900는 고객 가치 중심적이며, 겉으로 드러나는 것만이 아닌 내면의 만족을 채워주고자 하는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뉴 프레스티지'"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EQ900는 고객 지향의 완전히 새로운 개념으로 접근한 진보적 사고의 초대형 럭셔리 세단으로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4년간 1천200 연구인력 투입… "완성도 극대화"

EQ900는 제네시스 브랜드 최상위 모델로, 브랜드 정체성인 '인간중심의 진보'를 기반으로 명품 헤리티지를 구축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4년여간 1천200여명의 연구원이 EQ900 개발을 전담했고, 뉴 럭셔리 차량의 상품 철학을 담기 위해 연구소 내 별도의 전용 개발룸과 고급화 개발 TF(태스크포스) 팀을 운영했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EQ900가 제네시스 브랜드의 최상위 전략차종으로서 전 세계 유수의 고급차들과 당당히 경쟁할 수 있도록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 미국 모하비 주행시험장 등 국내외 곳곳에서 철저한 성능 검증을 통해 제품 완성도를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EQ900는 초대형 럭셔리 세단에 걸맞게 든든한 차체 기반의 전통적 안전성부터 첨단 능동형 주행 지원 기술까지 전방위적 안전성을 확보한 게 특징. 기존 모델의 16.3% 대비 3.2배로 향상된 51.7%의 초고장력 강판이 적용됐고, 외부 충격에 의한 차체 비틀림과 굽힘 등에 대한 강성이 기존 모델 대비 181% 이상으로 강화됐다.

◆장거리 자율 주행 기술 '최초 적용'

EQ900는 고속도로 상에서의 운전 피로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고속도로 주행지원(HDA)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양산차에 적용해 눈길을 끈다. 이 기술은 완전 자율 주행 기술로 가기 위한 전초 단계다.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은 차간거리제어(ASCC) 기능과 차선유지(LKAS) 기능 및 내비게이션 정보가 복합적으로 융합된 기술로, 고속도로 상에서 이 시스템을 작동시키면 톨게이트나 인터체인지에 진입해 자동 해제될 때까지 안전하게 주행을 보조해 주는 능동형 주행 시스템이다.

특히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은 고속도로 상에서 졸음운전이나 전방주시 태만과 같은 운전자의 부주의에도 정해진 차선에서 이탈하지 않고 설정된 속도로 안전하게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외에도 차선 정보를 바탕으로 부주의 운전패턴 분석을 통해 운전자에게 휴식을 권유하는 계기판 알람을 제공함으로써 사고를 예방하는 부주의 운전 경보 (DAA) 시스템과 텔레매틱스 블루링크 서비스를 통해 에어백 전개 등 긴급상황 시 자동으로 고객센터 상담실로 통화가 연결되는 긴급구난 지원 서비스 등도 제공된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시작을 알릴 EQ900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그 동안 경험할 수 없었던 최상의 만족을 드릴 것"이라며 "향후 초대형 세단뿐 아니라 대형 및 중형 세단, SUV, 스포츠 쿠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해 대한민국 대표 럭셔리 브랜드로서 고객 감동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2020년까지 제네시스 제품 라인업 6종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며, 향후 5년 동안 4종의 신규 개발 모델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럭셔리 세단' 제네시스 EQ900 첫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