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해외직구, 고성능 TV 구매 증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테일리스트, 9월까지 UHD TV구매 전년比 287%↑

[장유미기자] 해외직구 TV시장에서도 저렴한 가격대에 고성능 TV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몰테일에서 운영하는 간편 해외직구 마켓 테일리스트가 올해 1~9월까지 자사 서비스를 이용한 해외직구 TV구매 통계를 분석한 결과 해상도 높은 UHD TV구매가 전년동기 대비 약 287%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Full HD급 TV는 20% 줄었다.

대형TV의 구매도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해외직구시장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입을 하던 55~60인치 TV는 6% 소폭 줄어든 반면, 70~84인치 이상의 TV는 30% 늘어났다.

최근 TV시장이 UHD 상용화에 박차를 가함에 따라 UHD TV 가격대가 낮아져 같은 가격으로 고사양의 TV를 찾는 고객들의 수요가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테일리스트 최동환 팀장은 "전통적으로 해외 TV시장에서는 10월을 중심으로 상반기보다 약 50~400달러 가량 가격이 떨어지는 추세"라며 "다가오는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심리로 내년 1월까지는 UHD TV를 포함한 고사양의 TV판매가 급증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일리스트에서는 고성능 TV를 찾는 해외직구족들의 증가에 대비해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TV 할인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테일리스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TV전제품에 대한 할인은 물론 카드사 제휴할인과 쿠폰증정 등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해외직구, 고성능 TV 구매 증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