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유플러스, 201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공유가치 솔루션, 파트너 상생 등 핵심 이슈 다뤄

[허준기자]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경제·사회·환경 분야의 노력과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201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발표했다.

LG유플러스는 이해 관계자들의 관심이 높은 지속가능경영 이슈를 보고서에 담기 위해 새로 개정된 국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G4를 기준으로 중대성 평가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공유가치 솔루션 개발 ▲전략적 사회공헌 강화 ▲고객 만족 활동 ▲파트너 상생 ▲기업문화 확산 ▲기후변화 대응 ▲정보자산 보호 ▲R&D 혁신 등 8개의 핵심 이슈를 선정하고 보고서에 중점적으로 기술했다.

공유가치 솔루션 개발의 경우 LG유플러스의 CSR비전과 연계해 고객의 자유롭고 편리한 생활, 안전한 생활, 그린(Green)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들을 소개하고 해당 서비스의 사회적·경제적 가치를 수치화해 기술했다.

제1회 CSV 포터상을 수상한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솔루션 '스마트크린', 2014 건강산업대상 산업부장관상을 수상한 급식 위생관리 솔루션 'U+Biz 스마트프레시' 등이 대표 사례로 소개됐다.

또한 파트너 상생 파트에서는 협력사의 CSR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그린컨설팅과 공동사회공헌 활동, 협력사 기술역량 제고를 위한 '테크 데이', '개발자 데이 세미나' 등의 특색 있는 활동도 다뤘다.

특히 다산네트웍스와 유비쿼스가 공동으로 개발에 성공한 기가인터넷 대용량 스위치 프로젝트 등 구체적인 사례를 소개해 이해도를 높였다.

보고서 표지 디자인은 'Me, Connected'라는 제목으로 LG유플러스가 지향하는 고객이 중심(미센트릭, Me-Centric)이 되는 생활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언제 어디서나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세상을 연결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유플러스 고연순 CSR팀장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아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지속 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해 이러한 노력에 대해 이해관계자들에게 알리고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 201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홈페이지(http://www.uplus.co.kr) 지속가능경영메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유플러스, 201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