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안랩-융기원, IT보안 전문가 양성과정 개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IT보안전문가 과정 'ACASIA', 내달 25일까지 접수

[성상훈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이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융기원)과 함께 IT보안 전문가 인재양성에 나섰다.

안랩과 융기원 컨텍아카데미는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핀테크 등 다양한 IT기술 보안 전반의 이론과 실무를 함께 배울 수 있는 IT보안전문가 양성과정 'ACASIA'를 공동개발하고 지난 1일부터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과정은 ▲시스템보안 1,2 ▲인터넷보안 1,2 ▲웹-앱(Web-App)보안 1,2 ▲IT보안 실무 등 총 4개 분야 7개 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시스템보안 과목은 내달 25일부터 11월 10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개설되며 인터넷보안은 오는 9월 3일부터 11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개설된다.

웹-앱 보안 과목은 오는 10월 7일부터 12월 9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들을 수 있으며 IT보안 실무는 오는 11월 6일부터 12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수강인원은 과목당 25명이며 IT보안 관련 실무자나 컴퓨터, SW관련 전공자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이 과정은 IT분야 재직자는 물론 보안 분야 취업 희망자들에게 실제 도움을 주기 위한 교육으로,수강생들이 IT보안 이론과 최신기술을 직접 실습할 수 있어 대학의 이론교육과 국내 보안 기업의 실습교육을 모두 겸비할 수 있는 특화 교육이라고 안랩측은 설명했다.

향후 융기원은 해당과정을 20개 과정으로 확대하고, 일정기준 이상 수료한 교육생에게 융기원과 안랩이 인증하는 IT보안전문가 자격증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의 강사는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권태경 교수, 융기원 공공데이터센터의 박찬진 책임연구원, 성균관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엄영익 교수, 소프트웨어학과 김형식 교수, 컴퓨터공학과 최형기 교수 등이 안랩 실무자와 함께 강의를 진행한다.

융기원 박태현 원장은 "보안 위협이 날로 심각해지는 가운데, 국내 보안 업계를 대표하는 안랩과 IT보안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융기원과 안랩은 이번 보안전문가 양성과정 개설이 사회안전은 물론 고용 기회창출로 지역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접수 기간은 내달 25일까지이며, 융기원 컨텍아카데미 홈페이지(http://contech.snu.ac.kr)에서 신청 접수할 수 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랩-융기원, IT보안 전문가 양성과정 개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