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하나마이크론, 플렉서블 반도체 관련 특허 2건 취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웨어러블 기기 시장 적극 공략

[김다운기자]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전문기업 하나마이크론은 지난해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플렉서블(구부러지는) 반도체 패키지 제조 기술에 대한 특허 2건을 추가로 취득했다고 22일과 24일 각각 공시했다.

이번에 취득한 2건의 특허는 플렉서블 반도체 패키지의 유연성을 높이는 양산기술과 패키징 공정 중 열압착 본딩 공정에서 기판과 소자의 접합 신뢰성을 높이는 양산기술에 대한 것이다. 웨어러블 기기와 모바일 제품에 장착되는 플렉서블 부품 제조공정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회사측은 이번 특허 취득으로 후발 주자들에 대한 플렉서블 제품 양산을 위한 기술적 진입 장벽을 높인 것은 물론, 다양한 모바일·웨어러블 제품으로 적용 범위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하나마이크론 관계자는 "이미 주요 고객사들과 공동으로 플렉서블 패키지를 적용한 모바일 및 메디컬 기기 개발을 2년간 진행해왔으며 이번에 추가된 제조 특허들을 통해 추가 제품 개발 성공 가능성을 높였다"며 "2019년 글로벌 기준 1억 5천만대로 성장할 웨어러블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마이크론은 이 기술을 지난 2011년 지식경제부의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지원으로 개발해왔으며, 개발 시작 3년 만인 지난해 10월 세계 최초로 제품의 상용화에 성공한 바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마이크론, 플렉서블 반도체 관련 특허 2건 취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