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해태제과, 허니버터칩 인기에 생산공장 증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합작사 일본 가루비와 증설 세부사항 조율 진행

[장유미기자] 해태제과가 출시 이후 품귀현상이 계속되고 있는 허니버터칩 생산공장을 증설한다고 8일 발표했다.

해태제과는 합작사인 일본 가루비사와 함께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문막공장 인근에 허니버터칩 공장 증설하기로 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허니버터칩 공장 증설에 대해 일본 가루비사와 합의했고, 현재 설비와 투자규모 등 세부적인 사항을 조율 중에 있다"며 "신규 공장 가동은 내년 2~3월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허니버터칩은 현재보다 두 배 정도 공급량이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허니버터칩의 최대 생산량은 매월 75억 원 정도다. 최첨단 감자칩 생산설비를 도입한 신규 공장이 완공되면 최대 150억 원으로 2배 정도 증가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허니버터칩 신규 공장 증설 결정은 품귀현상으로 인한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국내 감자칩 시장의 변화를 선도하는 기업이라는 강한 자신감으로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다.

신정훈 해태제과 대표는 합작파트너인 일본 가루비사를 적극적으로 설득해 이번 투자를 성공시켰다. 일본 가루비사는 향후 높은 성장성이 예상되는 한국 감자칩 시장을 해태제과가 주도할 있다고 보고 투자를 결정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이번 투자 결정으로 이미 국내 감자칩 시장의 패스트 무버인 해태제과가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더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해태제과, 허니버터칩 인기에 생산공장 증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