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전자, 알러지 막는 벽걸이에어컨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M 알러지 필터' 탑재해 공기 중 세균 제거

[민혜정기자] LG전자는 알러지 제거 기능을 갖춘 2015년형 휘센 벽걸이 에어컨 6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발표했다.

휘센 벽걸이 에어컨(냉방면적 29.3㎡ 기준)은 기존제품 대비 냉기 토출구를 약 20% 넓혀 냉기 손실을 최소화해 냉방 속도는 25% 높였다.

이 제품이 탑재한 '아이스 쿨파워' 기능은 일반 냉방 모드 대비 4℃ 더 차가운 바람을 강내보내 실내 온도를 빨리 낮춰준다. LG전자는 앞서 출시한 스탠드형의 '휘센 듀얼 에어컨'에도 '아이스 쿨파워' 기능을 적용했다. '휘센 듀얼 에어컨'은 양쪽 냉기 토출구에서 나오는 바람의 세기와 방향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각각 제어할 수 있다.

휘센 벽걸이 에어컨은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장착해 동일한 냉방 성능을 위해 일반 컴프레서 적용 모델의 약 63% 전력만을 사용한다. 에너지소비효율은 1등급이다.

휘센 벽걸이 에어컨에 탑재된 '3M 알러지 필터'는 공기 중에 알러지 원인 물질인 곰팡이, 진드기, 각종 세균을 약 95%까지 제거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 제품은 영국 알러지 협회(BAF: British Allergy Foundation)인증을 받았다. 사용자는 필터를 교체할 때 본체 뚜껑을 열지 않고 제품 상단의 필터 커버만 간단하게 위로 들어올리면 된다.

이 또 LED 방식의 히든 디스플레이는 제품이 꺼져 있으면 보이지 않다가, 제품을 켜면 제품 겉면에 나타나 운전 상태, 설정 온도, 전력 사용량 등 주요 정보를 은은하게 표시해준다.

벽걸이 에어컨 6종의 출하가는 95만원~135만원이다.

LG전자 RAC사업부장 오정원 상무는 "뛰어난 냉방 성능에 알러지 제거 기능,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춘 휘센 벽걸이 에어컨으로 프리미엄 에어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알러지 막는 벽걸이에어컨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