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롯데마트, 전통시장 '품질 상생' 나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달부터 위생 안전 강화·진열 집기 개선 등 전문적으로 지원

[장유미기자] 롯데마트가 전통시장의 식품 위생 및 안전 관리 등 전통시장의 품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품질 상생'에 돌입한다고 2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롯데마트는 롯데중앙연구소 안전센터와 연계해 신선식품의 원산지 검사, 제조식품 안전 성분 검사 등 주기적으로 위생 안전 검사를 철저히 진행한다.

또 현장 점검을 통해 원산지 표기, 식품위생법 등 관리 법규 교육을 실시하며, 각 상점을 방문해 냉장·냉동 상품 진열 온도 및 위생 관리 지침을 전파할 계획이다.

더불어 효과적인 진열을 위한 매장 집기 개선을 위해 전통시장 변화 전문가인 이랑주 VMD 협동조합 대표와 협업해 체계적인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소쿠리 등에 담아 놓는 경우가 많은 어패류를 산소 발생기가 있는 '미니 조개 수족관'에 넣어 선도를 높이는 방법 등이 대표적인 예다.

롯데마트는 2일 경기도 오산시 소재의 전통시장인 '오산 오색시장'을 품질 상생 모델 1호점으로 선정하고 상생 활동에 나선다. 또 향후 6개월 간 해당 상생 모델의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를 검증한 후 하반기부터 추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마트 류경우 대외협력부문장은 "고객이 믿고 찾아올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체계적인 품질 관리를 통한 상생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전통시장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마트, 전통시장 '품질 상생'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