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U+ "앱만 설치하면 내 휴대폰은 무전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스마트폰 무전기로 사용 가능한 U+ LTE무전기 서비스 출시

[허준기자] LG유플러스(대표 이상철)는 스마트폰에 앱만 설치하면 스마트폰을 무전기처럼 사용할 수 있는 'U+ LTE무전기' 앱을 선보인다고 25일 발표했다.

'U+ LTE무전기' 앱은 고음질 코덱(압축기술)을 사용해 선명한 음질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LTE 네트워크나 와이파이에 연결되는 곳이라면 대화상대가 전세계 어디에 있든 상관없이 음성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다.

'U+ LTE무전기' 앱의 가장 큰 강점은 간편함이다. 자판을 활용해 문자를 입력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원터치로 간편하게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일대일 대화는 물론 최대 500명까지 동시에 대화가 가능한데다 상대방이 동의하면 지도상에 있는 가족과 친구, 지인의 위치가 확인돼 약속장소 잡기 등도 한층 수월해 진다.

음성 기반으로 대화가 이뤄지니 텍스트 기반의 메신저에서 전달하지 못했던 감정이나 개성, 말하는 뉘앙스까지도 음성을 통해 고스란히 전달된다. 별도의 이용요금은 없고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가 차감된다. 하루에 30분씩 매일 이용해도 한 달에 430MB에 불과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U+ LTE무전기' 앱은 오는 26일 출시되는 LG전자의 '아이스크림스마트'에 최초로 탑재된다. 이미 출시된 스마트폰들은 2월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U+스토어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오는 3월부터는 타 통신사를 사용 중인 고객에게도 서비스가 순차적으로 오픈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김민구 커뮤니케이션사업팀장은 "U+ LTE무전기는 그룹통화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동시에 무전기 커뮤니케이션의 특징인 즉시성과 휘발성, 간편함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고 강조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앱만 설치하면 내 휴대폰은 무전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