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에도 저금리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다양한 모델을 갖춘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다. 그러나 오피스텔은 현재 공급과잉으로 인해 수익률이 곤두박질치고 있는 상황이다.
레지던스 호텔의 경우 많은 곳이 오피스텔로 허가를 받아 합법적인 '생활형 숙박업'에 등록되지 않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수익률을 보장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여러 수익형부동산 모델에 대한 문제점이 제기되면서 최근 떠오르는 것이 바로 분양형 호텔이다.

비즈니스 수요를 대상으로 하는 호텔의 경우, 관광객들 뿐 아니라 대기업 임직원 및 해외 바이어 등이 꾸준히 이용해 1년 내내 안정적으로 객실 이용율을 유지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분양형 호텔들 중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곳은 평택 라마다호텔이다. 호텔이 위치한 평택은 KTX 역사 신설, 삼성 반도체 공장 건설, LG전자의 평택진위산업단지 조성 등 개발 호재가 잇따라 이어지며 향후 수도권의 심장부로 발전할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평택호 관관당지 개발사업이 기획재정부 산하 공공투자관리센터의 민간투자사업 적격성 심사를 최종 통과하면서 총 4조 7천억 원의 경제파급효과와 3만 4천여 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평택항의 경우 국내 항만 중 물동량 증가율 1위, 최근 4년 연속 자동차 수출입량 1위의 수도권 및 중부권의 국제 관문항이자 중국과의 교역항으로 주목받는 곳이다.
평택 라마다호텔은 앞으로 인근 지역에 몰릴 대기업 바이어 및 관련 업체들의 숙박을 수용할 수 있는 브랜드급 호텔로 거듭날 계획이다.
전 세계 7,500여 개의 체인망을 갖고 있는 세계적인 호텔그룹 윈덤그룹의 평택라마다호텔은 지하 4층~지상 18층 총 302개의 객실로 구성되며, 부대시설로는 레스토랑, 커피숍, 연회장 등이 있다. 18층 옥상의 하늘정원에는 야외파티를 할 수 있는 시설도 준비되어 있다.
분양 관계자는 "퇴직자 및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분양 시 오피스텔과 동일하게 객실별 개별 등기 되고, 중도금 60% 무이자를 지원한다. 계약자에게는 연 15일의 무료 숙박과 연계 라마다 호텔을 회원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평택 라마다호텔은 현재 건축 중에 있으며 2016년 8월 준공 예정이다. 모델 하우스 방문은 사전 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02-6205-1664)로 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