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다음카카오, 합병 후 첫 실적…카카오덕에 만회했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3분기 통합매출 2천218억원…전년비 20.7%↑

[정은미기자] 합병에 따라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카카오의 실적을 합친 성적표는 매출 2천218억원, 영업이익 308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실적(다음+카카오)에 비해 영업이익은 6%가 감소하고 매출은20.7% 늘어난 것이다.

다음카카오는 7일 합병한 카카오의 3분기 실적을 더한 다음카카오의 통합 실적을 발표했다.

다음의 3분기 성적은 부진한 상황이지만 카카오가 광고와 상거래 매출 확대로 최대 실적을 올리면서 상당부분 만회한 성적표가 됐다.

통합하지 않은 다음의 3분기 매출은 2.9% 증가한 1천335억원, 영업이익은 96.9%가 감소한 6억3천만원으로 나타났다. 당기순손실은 303억원으로 집계됐다.

카카오 부분은 같은기간 매출이 883억원으로 전년 같은기간보다 63.5% 늘었다. 영업이익은 30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42.3% 증가했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3분기 매출은 본격적인 성장세가 가시화 되고 있는 모바일 광고 매출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게임 매출, 모바일 커머스의 견조한 성장세가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다만 영업이익 감소는 상여, 주식보상 비용, 지급수수료 등 합병으로 인한 일시적 비용 203억원이 3분기에 반영된 데 따른 것이라고 덧붙였다.

부문별로는 3분기 광고 매출이 전통적인 비수기 효과에도 카카오스토리 상품 등의 매출확대로 전년동기 대비 11.9% 증가한 1천419억원으로 나타났다.

게임 매출은 웹보드 게임과 온네트 퍼블리싱 매출 감소에도 모바일 RPG게임 매출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34.9% 증가한 675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매출은 카카오 선물하기, 카카오스타일의 본격적인 성장으로 전년동기대비 90.7% 증가한 78억원을, 카카오뮤직 등의 기타 매출도 전년동기대비 66.8% 증가한 47억원을 기록했다. 총 매출액 중 모바일 매출의 비중이 약 48%를 차지했다.

다음카카오는 지난 10월1일 합병 이후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 같은 전략을 바탕으로 다음카카오는 카카오스토리 광고, 모바일 쇼핑 서비스인 카카오픽과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 등 차세대 서비스를 잇달아 출시했다.

이와 함께 검색 서비스 기반기술 개선에 중점을 두고 지속적인 정답성 검색, 버티컬 검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다음카카오 권기수 경영기획파트장은 "3분기는 양사의 합병에 따른 일회성 비용과 합병회계로 인한 재평가, 보수적 회계처리 등이 반영된 연결 실적 결과를 보여드리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올 4분기에는 합병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토양 마련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신규 서비스 론칭 등 모바일 생활 플랫폼으로서의 인프라 기반을 다져 더욱 향상된 실적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카카오, 합병 후 첫 실적…카카오덕에 만회했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