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에너지기술 국제포럼 'Energy Tech Insight 2014'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COEX 호텔서 28, 29일 열려

‘에너지기술 국제포럼 2014 (Energy Tech Insight 2014)’가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8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개최되었다.

본 행사는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왔고, 올해 5회째를 맞는 주요 행사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www.ketep.re.kr)이 주관하여, 국내․외 관련 전문가․명사를 초청하여 에너지기술의 글로벌 동향과 미래 발전방향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고 관련자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올해 포럼에서는 “에너지기술의 창조적 융합(E-Tech Creative Convergence)” 라는 주제로 혁신적인 에너지기술의 공유 및 확산의 장을 마련하고, 에너지기술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 수여도 함께 진행되었다.

Andrew Hamilton 옥스퍼드大 총장과 서남표 前 KAIST大 총장, Jim McDonald 스트라스클라이드大 총장, 홍석우 前 지식경제부장관 등 초청인사와 함께 Insight Talk가 진행되어 미래 에너지기술의 창조적 융합을 위한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에너지기술 국가별포럼, 분야별포럼도 진행되어 글로벌 관점에서 에너지기술의 동향과 정보교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창조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포럼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e-techinsigh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너지기술 국제포럼 'Energy Tech Insight 2014'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