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쌍용차, 현장개선 모델라인 자랑대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현장개선 활동 장려…구성원 간 소통·참여 확대

[정기수기자] 쌍용자동차는 현장개선 활동을 장려하고 구성원 간의 적극적인 소통과 참여를 통해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한 '2014년 전사 현장개선 모델라인 자랑대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지난 25일 쌍용차 평택공장 생산본부 2교육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생산본부장 하광용 전무, 문제형 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 등 생산본부 및 품질본부 임직원 130여명이 참석해 구체적인 활동 방향과 목표를 설정했다.

이어 현장개선 모델라인 활동을 완료한 생산본부 및 품질본부 내 직(職) 단위를 대상으로 전원참여 및 토론문화, 5S(정리, 정돈, 청소, 청결, 마음가짐) 및 TPM(종합생산성관리), 낭비적출, 개선활동, 성과, 유지관리 등 평가항목에 따라 심사해 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에서는 담당별 자랑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9개 직이 경합을 벌여 대상은 도장1팀 도장생산과 도장8직이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생기보전팀 보전과 기계보전3직이 수상했다.

현장개선 모델라인 자랑대회는 안전, 설비기술, 품질향상,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등 수치화된 항목을 목표로 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최적화된 근무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즐거운 일터를 만들어 가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다.

이유일 쌍용차 대표이사는 "성공적인 현장개선 활동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원활한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며 "효율적인 생산체제를 구축하고 끊임없는 생산혁신을 통해 깨끗하고 즐거운 근무환경, 다니고 싶은 직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쌍용차, 현장개선 모델라인 자랑대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