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소니, '엑스페리아Z2' 79만9천원에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70만 화소·UHD 영상 촬영 카메라 탑재

[민혜정기자] 소니코리아가 '엑스페리아Z2'를 자급제로 79만9천원에 내놓는다.

8일 소니코리아는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프리미엄 방수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Z2'를 공개했다.

'엑스페리아 Z2'는 최고 수준의 IP58 방진·방수 기능을 지원한다. 2천70만 화소의 고성능 카메라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했다. 스마트폰 최초의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술과 밝고 풍부한 색감의 소니 TV 디스플레이 기술 및 광시야각을 제공하는 IPS 패널을 장착했다.

블랙, 화이트, 퍼플 세가지 색으로 오는 19일 출시되는 엑스페리아 Z2의 출고가는 79만9천원이며 KT·SKT향 LTE 및 3G를 지원한다.

◆강력한 방진∙방수과 2천70만 화소 카메라

엑스페리아 Z2는 안드로이드 4.4(킷캣), 스냅드래곤 801, 3GB 메모리를 지원한다.

엑스페리아 Z2는 IP58 방진∙방수 기능을 갖췄다. 수심 1.5m 이내의 담수에서 30분 동안 사용 가능한 방수 기능을 지원한다.

소니의 카메라 기술을 대거 적용한 엑스페리아 Z2는 2천70만 화소의 '엑스모어 RS 포 모바일(Exmor RS™ for mobile)' 이미지 센서, F2.0의 밝기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G렌즈, '비온즈 포 모바일(BIONZ™ for mobile)'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또 풀HD의 4배에 이르는 4K(UHD) 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동영상 촬영 시 효과적으로 흔들림을 억제하는 스테디샷을 탑재했다.

이외에도 ▲피사체를 분석해 최적의 촬영 설정을 제공하는 '슈페리어 오토' ▲DSLR 카메라와 같은 아웃 포커스 효과를 제공하는 '배경 초점 흐림'▲초당 120 프레임 고속 촬영을 통해 동영상의 중요한 순간을 슬로우 모션 효과로 제공하는 '타임시프트 비디오' ▲가상 배경 등 테마를 적용해 재미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AR 효과(AR effect)' 등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됐다.

◆소니만의 디자인 철학 담아

엑스페리아 Z2는 5.2인치(13.2cm) 디스플레이와 알루미늄 프레임간의 완벽한 일체감을 이룬 옴니밸런스 디자인을 적용해 어느 각도에서도 대칭이 된다.

세계 최초로 라이브 컬러 LED 기술을 적용한 트릴루미너스 디스플레이 포 모바일(TRILUMINOS Display for mobile)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깊고 풍부한 컬러를 표현한다. 또한 최적화된 시청 경험을 위한 X-리얼리티 포 모바일(X-Reality™ for mobile) 등 소니 최고의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했으며 IPS 패널을 탑재해 어떤 각도에서 보더라도 정확한 색상과 화질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넘은 프리미엄 사운드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엑스페리아 Z2는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MDR-NC31EM(별도 판매)을 통해 주변 소음을 약 98%까지 감소시켜준다. 또 제품 상∙하에 스테레오 스피커를 독립 배치해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소니의 명품 사운드 기술인 클리어 오디오 플러스(ClearAudio+), 에스-포스 프론트 서라운드(S-Force® Front Surround), 클리어페이즈(Clear Phase™), 엑스라우드(xLOUD™) 등을 대거 적용했다.

소니코리아는 8일부터 18일까지 온∙오프라인 소니스토어를 비롯해 KT올레닷컴, 오픈마켓(G마켓, 11번가), 주요 백화점 및 소니 센터, 현대카드 M포인트몰, 현대 프리비아몰, 신한카드몰에서 엑스페리아 Z2의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KT올레닷컴(www.olleh.com) 기획전에서 엑스페리아 Z2를 예약 구매하는 고객은 가격 할인 및 KT의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예약 판매 기간에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에게는 스마트밴드 SWR10(소니스토어 가격 119,000원)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며 제품은 5월 19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정식 판매는 19일부터 진행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방수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Z2와 스마트밴드 SWR10을 출시해 스마트 기기 간의 시너지를 통한 새로운 활용성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니, '엑스페리아Z2' 79만9천원에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