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접착, 코팅, 필름산업 현주소 볼 수 있는 '아템페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해마다 큰 폭으로 성장…해외기업 참가도 크게 증가

다양한 모습으로 우리 생활 곳곳에 뿌리내리고 있는 접착/코팅/필름산업. 문구용 제품부터 전자, 의약품까지 셀 수 없이 많은 제품에 적용되며, 눈에 보이지 않는 많은 산업분야에 연관돼 있다.

접착/코팅/필름산업의 발전상과 성장가능성을 살펴볼 수 있는 ‘2014 국제접착•코팅•필름산업 전시회(ATEM FAIR 2014, 이하 아템페어)’가 3월 19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다.

올해로 6회에 접어드는 아템페어에서는 국가경제 발전과 밀접하게 연결돼 발전을 거듭해 온 접착/코팅/필름산업의 현황과 발전상을 들여다보는 것은 물론 태양전지, 우주항공, 바이오, 의약품, 나노기술에 이르기까지 미래첨단산업에 적용되는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접착/코팅/필름산업의 트렌드와 미래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들 산업과 연관된 다양한 고부가가치 산업들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아템페어는 국내 유일의 관련 산업전시회이자 최대 규모의 전문 전시회로서 관심을 모은다.

실제로 아템페어는 명성에 걸맞게 비즈니스 관계자는 물론 다양한 인사들이 방문하며 해마다 규모를 키워 왔다. 특히 1만 5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성황리에 막을 내린 지난 전시회는 올 행사의 규모와 내실을 짐작할 수 있게 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대만 등 해외기업들의 참가가 이어지며 아템페어가 글로벌 전문전시회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중국의 경우에는 별도의 국가관이 구성돼 있는 상태라고.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아템페어조직위원회는 “부대행사로 마련된 각종 기술 컨퍼런스, 세미나 프로그램 등이 함께 진행되고, 접착/코팅분야와 밀접한 연관성이 있는 ‘2014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SURTECH KOREA 2014)’도 동시에 개최돼 관람객들은 기대를 가져도 좋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아템페어는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전시회 공식홈페이지(www.atemfair.com)에서 하면 된다.

/생활경제팀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접착, 코팅, 필름산업 현주소 볼 수 있는 '아템페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