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수기자] 기아자동차 K5터보와 '빙속여제' 이상화 선수가 경주를 펼치는 영상이 온라인 공간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26일 기아차에 따르면 자사의 홍보대사 이상화 선수와 K5터보의 50m 경주 영상은 지난 18일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에 공개된 이후 8일 만에 조회수 20만 건을 돌파했다.
이 영상(www.youtube.com/watch?v=icqBAeeHeXw)은 내달 개막하는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2연패를 노리는 스피드스케이팅 이상화 선수를 응원하기 위해 제작됐다.
아이스링크에서 50m 경주로 펼쳐진 이 대결에서는 이상화 선수가 K5터보를 0.55초 차이로 제치고 승리를 거둔다. 이에 기아차 측이 100m 대결을 재차 제안하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기아차는 이밖에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kia.co.kr) 에서 이상화 선수의 여자 500m 빙상 세계 최고기록(36초36) 경신을 기원하는 '36초 응원 레이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팬들의 댓글 응원 메세지를 담은 '응원 북'을 만든 뒤 이벤트 참여자 중 1명을 추첨해 직접 소치에서 이상화 선수에게 응원책을 전달하고 경기에 참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동계올림픽에 이어 월드컵, 아시안게임 등 올해 펼쳐질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에서도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2004년부터 18명의 스피드스케이팅 국내 유망주를 비롯해 전 세계 30여개국 200명의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들을 후원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