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타이어 '이멤브레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기수기자] 한국타이어는 미국 신시네티 대학과 협업을 통해 개발한 컨셉타이어 '이멤브레인(eMembrane)'이 '201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컨셉 부문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5월에 수상한 '2013 iF 컨셉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어 이번 201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2관왕을 달성하게 됐다.

미래형 컨셉 타이어 '이멤브레인'은 레저를 즐기는 진취적이고 개성이 강한 Y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퍼포먼스 드라이빙과 도심지 드라이빙 두 가지 용도를 만족시킬 수 있는 타이어다.

상황에 따라 타이어 내부의 구조물을 변형해 타이어 프로파일을 바꿀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부회장)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권위를 인정 받고 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게 된 것은 그만큼 글로벌 프리미엄 타이어로서 한국타이어의 가치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특히 올해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2개를 수상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타이어 브랜드로서 위상을 높였다"고 말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제품, 커뮤니케이션, 컨셉 등 3개 분야로 나눠 시상하고 있다.

올해 컨셉 부문에서는 전 세계 57개국에서 출품된 4천394개 작품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이멤브레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