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캐리어에어컨, 2013년 사회공헌활동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스슬레지 하키, 보치아 연맹 후원 등 후원 강화

[박웅서기자] 캐리어에어컨(회장 강성희)은 17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고 발표했다.

캐리어에어컨은 지난 12일 개막된 '2013 국제패럴림픽위원회 아이스슬레지 하키 세계선수권 A풀 대회'에 출전한 한국 국가대표팀의 훈련 경비와 대회 참가에 필요한 비용을 후원했다. 아이스슬레지하키는 하반신 장애 선수들이 '슬레지'라는 특수 썰매를 타고 펼치는 경기다.

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장애인보치아연맹을 후원한다. 보치아는 표적구와 공을 던져 표적구에 가까운 공의 점수를 합해 승패를 겨루는 경기로 뇌성마비 중증 장애인과 운동성 장애인만이 참가할 수 있는 종목이다.

캐리어에어컨은 전국 장애인 보치아대회를 비롯해 해외에서 열리는 대회의 참가비 등을 후원할 계획이다. 오는 6월에는 캐리어에어컨의 모회사인 오텍그룹과 공동으로 '오택그룹배 장애인 보치아 전국대회'도 연다.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활동도 확대한다. 에어컨, 제습기 등의 자사 제품과 에어컨 판매수익 중 일부를 적립해 사회복지재단과 장애인재단에 후원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불우이웃을 위한 김장나누기 행사, 장애인 행사 지원 등 다양한 후원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은 "사회적으로 장애인을 비롯해 우리 주변의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지만 아직도 인식 개선을 위한 활발한 활동이 필요하다"며 "장애인 및 노약자의 이동 편의를 위한 풀 라인업을 갖춘 모기업 오텍과 함께 지속적인 사회공헌할동을 전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텍그룹은 2012년 런던장애인올림픽 후원을 비롯해 대한보치아연맹 공식 후원 등 장애인의 인권과 복지 향상에 큰 관심을 두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캐리어에어컨, 2013년 사회공헌활동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