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홍대리와 함께 일본어·영어 정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히라가나 모르는 홍대리도 일본어 확실하게 정복할 수 있다."

'일본어 천재가 된 홍대리 세트'(다산라이프) 4권은 일본어를 독학으로 빠르게 정복할 수 있는 방법을 담은 책이다.

도서출판몰 다산몰은 '일본어 천재가 된 홍대리 세트'(다산라이프) 4권을 40%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사은품으로는 영어천재가 된 홍대리를 무료 증정한다.

'일본어 천재가 된 홍대리'는 일본어라는 외국어 하나를 마스터하기까지 수많은 난관에 부딪히고 좌절하며 포기하는 사람들을 위해 끝까지 계속할 수 있는 에너지를 주는 책이다.

2년을 일본에서 유학하고 와서도 프리 토킹이 자유롭지 못한 사람들이 '일본어 천재가 된 홍대리' 저자인 이예숙 씨의 강의를 듣고 나서 충격을 받는 일도 허다하다고 한다. 이예숙 씨의 강의만 6개월 들었던 수강생이 자신보다 훨씬 프리 토킹에 자유로운 모습을 보고 충격을 받는 것이다.

히라가나도 모르는 사람이 독학으로 일본어를 공부하기까지의 심정을 누구보다 잘 알던 저자는 지금 재수강률 90퍼센트가 넘는 인기강사가 됐다. 그리고 수강생들은 이예숙으로부터 당당하게 졸업을 한다. 졸업이란 JLPT(일본어 능력시험) 1급, JPT 800점대, 일상회화 자유자재, 한자 2만자 정복으로 신문이나 소설, 만화를 사전 없이 읽을 수 있는 실력을 갖추는 것이다.

'일본어 천재가 된 홍대리'에서는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무조건 암기부터 하는 공부법을 버리라고 말한다. 히라가나 글자를 외울 때도 카, 키, 쿠, 케, 코, 나, 니, 누, 네, 노 순으로 외울 필요가 없다고 이야기한다. 책에서 관통하는 학습법은 '추리'에 초점이 있다. 그리고 쉬이 지치지 않고 끈기 있게 학습을 지속할 수 있는 방법들을 설계해 준다. 히라가나를 외우는 첫 단계부터 다르다.

우선 그림책으로 되어 있는 쉬운 책을 선택한다. 그림을 본 뒤 쓰여 있는 글이 무슨 뜻인지 추리해 보는 것이다. 그리고 나서 해설을 보고 자신의 추리가 맞는지 확인한 뒤 글자들을 외운다.

예를 들면 '오하요-고자이마스'를 '카, 키, 쿠, 케, 코'보다 먼저 외우는 것이다. '외우지 않고 추리하는 신개념 학습'이란 암기를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모든 단계를 거친 뒤에 마지막에 암기를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암기한 것이 확실히 저장될 수 있는 장치가 된다. 암기를 전혀 안 한다면 어휘력이 쌓이지 않기 때문에 최종 단계에서는 꼭 암기를 해야지, 미루면 곤란하다고 저자는 말한다.

일본어 정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노하우로 책은 두 가지를 꼽는다. 그것은 '버리는 용기'와 '꾹 참는 끈기'다.

책에서 시키면 시키는 대로, 코페니스 만들어내지 않고 꾸준히 그날 배운 걸 말하는 연습을 하루도 거르지 않고 반복해 왔다면 8개월쯤이면 자신도 모르게 일본 사람처럼 생각하고 일본 사람처럼 말하게 될 것이라고 저자는 약속한다.

히라가나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다 해도 15개월이면 일본어 원서로 책을 읽을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자가 가르치는 학원의 많은 수강생들이 일본어를 통해 자신을 업그레이드하는 경험을 하고 있다.

좋은 책의 발견-다산몰 CBC뉴스 유수환 기자 press@cbci.co.kr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대리와 함께 일본어·영어 정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