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 인재채용 "영어-학점 안봐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내달 15일까지 300여명 선발

[강은성기자] KT가 영어점수나 학점 등 소위 '스펙'을 따지지 않고 실무능력만 평가하는 채용을 실시한다.

KT(대표 이석채)는 오는 4월15일까지 상반기 신입 및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번 채용은 신입사원의 경우 ▲경영관리, 마케팅기획 ▲유통, 법인 영업관리 ▲IT서비스 ▲네트워크 분야에서 150여명, 인턴사원은 ▲경영관리 ▲마케팅 ▲R&D분야에서 150명 등 총 300여명 규모다.

KT는 참신하고 실무에 강한 인재를 선발한다는 방향 하에 영어, 학과, 학점 등의 자격제한을 폐지하고, 자기소개서 평가만으로 서류전형 일정배수를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서류만으로 자신의 경험과 끼를 보여주기 힘든 지원자를 위해 현장면접형태의 '올레 스타 오디션'도 병행 추진한다.

올레스타오디션은 4월6일 광화문에 위치한 올레스퀘어에서 '올레잡페어'와 함께 실시할 예정인데, 우수자는 서류전형 통과의 특전이 주어진다.

또한 KT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종합격자 중 약 20% 정도를 해외 글로벌 기업에 파견해 글로벌 마인드 함양 및 글로벌 스탠더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입사지원은 29일부터 KT채용 홈페이지(recruit.kt.com)에서 접수하며 최종합격자는 오는 7월에 선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KT 채용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KT는 올해 채용규모를 신입, 경력, 고객서비스직군(고졸) 등을 합쳐 지난해와 비슷한 1천명 정도를 계획하고 있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인재채용 "영어-학점 안봐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