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씨게이트 디자인 센터, 경기도 광교에 문 열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연면적 26,000㎡, 총 7층 규모의 대규모 연구개발센터 설립

[정미하기자] 경기도는 20일 하드 디스크 및 스토리지 솔루션의 글로벌 선두 기업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NASDAQ: STX)의 씨게이트 코리아 디자인 센터(Seagate Korea Design Center)가 공식 개관했다고 발표했다.

경기도 광교 뉴타운에 연면적 26,000㎡, 총 7층 규모의 대규모 연구개발센터로 새롭게 설립된 씨게이트 코리아 디자인 센터는 모바일 컴퓨팅 시장을 위한 첨단 2.5인치 하드 드라이브 솔루션 및 소형 폼팩터(form-factor) 제품 개발의 새로운R&D (research and development) 허브 역할을 맡게 된다.

경기도에 따르면 씨게이트는 한국 R&D 허브에 한화 약 1천423억원(미화 약 1억3천650만 달러)을 투자했으며,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씨게이트 코리아 디자인 센터에는 약 36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이 중 지난해에 추가로 채용한 엔지니어, 연구원 및 과학자 인력만 105명에 이른다.

씨게이트의 스티브 루조(Steve Luczo) 회장 겸 CEO는 "씨게이트 코리아 디자인 센터는 씨게이트의 글로벌 R&D 및 디자인 센터 운영에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며 "기술 혁신은 성공의 가장 중요한 토대로, 한국의 우수한 인적 자원에 대한 확신에 있었기 때문에 한국에 중요한 전략적 R&D 투자를 단행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센터 개관식에 참석한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디스크 드라이브 및 스토리지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씨게이트가 광교 뉴타운에 합류하게 된 것을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씨게이트가 경기도의 발전은 물론 지역 연구 개발 인재의 성장에도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씨게이트는 한국 지역 사회 발전 기여의 일환으로 홀트일산복지타운/요양원 (이하 '홀트 타운')에 미화 7만 달러 (한화 약 7천 300만 원)를 기부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씨게이트 코리아 디자인 센터 개관 행사 중 기금 전달식을 거행했다.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에서 운영하는 홀트 타운은 유아에서 성인까지 장애인을 위한 전문적인 재활, 치료 및 훈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씨게이트 디자인 센터, 경기도 광교에 문 열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