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경기자] 2주일 단위로 신상 아이템이 출시되는 SPA 브랜드의 열풍, 3개월 단위로 신기종을 출시하는 휴대폰 등 현대인들은 빠르게 변하는 사회에 살고있다. 때문에 영원히 변하지 않는 클래식한 아이템이 더욱 그리워지곤한다.
피케 티셔츠는 몇 백년 동안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채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는 잇 아이템. 꾸미지 않은 듯 멋스럽고 캐주얼 하면서도 포멀한 칼라가 단정한 이미지를 연출해 주기 때문에 남녀불문하고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더불어 실용적이고 활용빈도가 높은 아이템이기에 이번 시즌 남성을 위한 유니크한 폴로 셔츠 스타일과 여성을 위한 클래식한 피케 티셔츠 스타일을 제안한다.
훈남 등극 시켜주는 유니크한 피케 티셔츠 스타일
남성들의 대표적인 여름 상의로 손꼽히는 피케 티셔츠는 이번 시즌 비비드한 원색과 패턴이 결합된 유니크한 스타일이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 포켓, 소매, 칼라에 배색 포인트를 주거나 큼지막한 프린트가 돋보이는 피케 티셔츠가 눈에띈다. 더불어 피케 티셔츠는 착용감이 좋은 것이 특징인데, 소매 끝 부분이 밴딩 처리로 되어 있는 제품일 경우 팔의 움직임까지 편하게 해준다.
이러한 디자인은 엑티브한 느낌을 강조하고 에너지 넘치는 남성미를 부각시켜 주기에 좋다. 또한 다른 액세서리가 없이도 피케 티셔츠만으로 깔끔한 포인트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두 가지 피케 티셔츠를 레이어드 하자. 이 때 서로 다른 디자인의 폴로 셔츠를 겹쳐 입어 패턴이 믹스매치 되도록 입어야 세련되고 멋스럽다.
훈녀 등극 시켜주는 클래식한 피케 티셔츠 스타일
클래식함이 돋보이는 솔리드 컬러의 피케 티셔츠는 일상 생활부터 격식 있는 자리까지 활용할 수 있다. 깔끔한 블랙과 화이트 컬러 등 모노톤을 활용한 피케 티셔츠는 포멀한 느낌이 살아나 시크한 차도녀의 이미지를 연출하기 좋다. 개인 취향에 따라 정통 와펜 장식으로 가슴 부분 포인트를 주거나 셔츠에서 볼 수 있었던 주름 장식을 그대로 옮겨온 디테일 등의 제품을 눈여겨 보면 된다. 또 정장 재킷에 믹스매치하면 편안하고 세련된 오피스 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라코스테 마케팅 팀에서는 "피케 티셔츠는 통풍이 잘되는 메시 소재나 착용감이 부드럽고 세탁이 간편한 면 소재의 제품을 선택하면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도 활용하기 좋다"라고 전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