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LG엔시스, 시스코 '클라우드 빌더' 자격 획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클라우드 구축 서비스 사업 본격화

[김관용기자] LG엔시스(대표 김도현)가 국내 최초로 시스코의 '클라우드 파트너 프로그램' 중 최상위 등급인 '클라우드 빌더(Cloud Builder)' 자격을 획득했다고 7일 발표했다.

클라우드 파트너 프로그램은 파트너사의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 전문성을 인증하는 시스코 고유의 자격 체계로, 파트너사가 보유한 역량에 따라 클라우드 빌더(Cloud Builder), 클라우드 프로바이더(Cloud Provider), 클라우드 서비스 리셀러(Cloud Service Reseller)로 구성돼 있다.

이중 클라우드 빌더는 독자적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를 설계하고 구축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한 파트너사에게만 주어지는 자격이다. 데이터 센터를 구성하는 주요 하드웨어에 대한 안정적인 공급 및 구축, 가상화 기술 적용, 클라우드 시스템의 운용과 판매에 관한 시스코의 기준을 충족시켜야 한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LG엔시스를 포함해 단 두 업체만이 획득했다.

LG엔시스는 시스코의 서버·네트워크·보안 장비, EMC의 스토리지, VM웨어의 가상화 솔루션에 대한 파트너십을 보유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시스템의 운용과 관리에 대한 별도의 교육도 이수해 세부 요건을 충족시켰다.

신규 획득한 클라우드 빌더 자격을 바탕으로 LG엔시스는 기존의 IT인프라를 클라우드로 전환하려는 고객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IT인프라 현황 점검을 위한 컨설팅과 진단, 가상화 기술을 통한 시스템 구축, 사후 운용과 관리에 이르기까지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LG엔시스 이동석 네트웍사업부문장은 "시스코 클라우드 빌더 파트너 자격 획득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IT인프라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엔시스, 시스코 '클라우드 빌더' 자격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