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연기자] 지멘스 PLM은 자사 컴퓨터 지원 설계(CAD) 솔루션, '솔리드 에지(Solid Edge)' 소프트웨어 기반의 상업용 설계 부품 카탈로그 포털 사이트를 개설했다고 1일 발표했다.
이번 신규 포털 사이트는 전략적 부품 관리 및 전자 제품 카탈로그 전문 기업인 카데나스(CADENAS GmbH)와 파트너십을 통해 제공하는 것으로 3D '솔리드 에지'에 기반한 다양한 설계 부품 카탈로그를 제공한다. 또한 이 사이트에서는 2D 설계 부품 카탈로그도 함께 제공된다.
이를 통해 '솔리드 에지' 사용 기업들은 부분적 제품 설계에 대한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으며, 완제품 설계의 속도와 품질을 개선시켜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고객은 웹 포털 사이트를 통해 필요한 부분을 선택, 다운로드하여 활용할 수 있으며, 카탈로그 다운로드 이후에도 사용한 카탈로그의 데이터 베이스를 검색, 관리할 수 있다.
웹 포탈에서는 실시간 검색, 주문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밸브, 베어링 등의 부품을 포함해 300개 이상의 카탈로그를 이용할 수 있어 다양한 컴포넌트 구성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특히 주문 가능한 제품과 사이즈, 옵션 및 각각의 특징들을 자동 구성하도록 설계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존 폭스(John Fox)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벨로시티 시리즈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이번 웹 포털 사이트 개설을 통해 '솔리드 에지' 고객들은 이제 수백만 개의 상용, 구매 가능한 구성 요소들을 즉각적으로 적용하여 활용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설계 간 추가적인 모델링이나 공급 제품 구성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여러 가지 자원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궁극적으로 고객들은 양질의 제품을 보다 빠른 시간에 시장에 출시할 수 있어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웹 포털 사이트는 solidedge.partcommunity.com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보다 편리한 사용을 위해 지오메트리 사이즈에 의한 검색 기능을 연말에 추가할 계획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