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창완기자]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이하 HDS)가 네트워크 스토리지(NAS) 업체인 블루아크를 인수한다.
14일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양정규)에 따르면 블루아크는 HDS와 지난 5년간 OEM 파트너십을 맺어 온 기업.
HDS는 이번 인수로 엔터프라이즈급 품질과 확장성을 갖춘 블루아크 NAS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헬스케어, 생활과학,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통신, 에너지, e-디스커버리 등의 산업분야에 고성능 엔터프라이즈 NAS 솔루션을 공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잭 돔 HDS CEO는 "지난 5년간 블루아크는 비정형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도록 하는 HDS의 전략에서 필수적인 부분을 차지해 왔다"며 "이번 인수로 향상된 서비스와 확장된 용량, 전문성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마이크 구스타프슨 블루아크 CEO는 "이번 합병을 통해 고객들이 비즈니스 최우선 과제를 평가하고 발견하는 데 도움을 주고 차세대 인포메이션센터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는데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IDC는 파일 서비스용 스토리지 용량의 연평균 성장률이 블록 스토리지 용량의 2.5배인 것을 고려할 때 2014년까지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시스템 용량의 83% 이상이 파일 기반의 데이터를 위해 할당될 것으로 예측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