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창완기자] HP가 협업과 비즈니스 대응력을 높이는 통합 커뮤니케이션(UC, Unified Communications) 솔루션과 서비스를 발표했다.
11일 한국HP(대표 함기호)에 따르면 이번에 발표한 음성 전환 솔루션과 가상 워크플레이스 솔루션, 네트워크 레드니스 서비스는 기업들이 비디오나 인스턴트 메시지 등과 같은 커뮤니케이션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할 때 흔히 직면하는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중 음성 전환 솔루션은 유연한 모듈 방식으로 구성돼 고객의 필요와 일정에 따라 통신 인프라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음성 메시지와 오디오 컨퍼런스를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통합해 운영비용을 절감시키는 것이 특징.
HP가상 워크플레이스 솔루션은 단일 집중형 플랫폼으로 통합 메시지, 웹, 비디오와 데이터를 통합해 고객의 의사결정과 대응 시간을 개선해 주며 네트워크 레드니스 서비스는 고객의 UC 로드맵과 네트워크 구성을 조정해 준다.
HP의 리치 스코바 글로벌 UC 포트폴리오 기술 컨설팅 이사는 "고객들은 HP가 보유한 방법론과 멀티벤더 UC 솔루션 테스트를 활용함으로써 통합 커뮤니케이션 계획을 세울 수 있으며 향후 추가 수요까지 처리할 수 있는 통신 인프라로 전환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블랙 앤 비치의 브래드 본 수석 부사장 겸 CIO는 "글로벌 업무 네트워크와 전문 인력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낙후된 PBX 전화 시스템과 이메일 시스템을 교체하기 위해 HP 솔루션을 도입하면서 IM 기능을 보강하고, 기업 전체의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개선했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