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윤희기자] 한국CA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는 RSA의 보안 솔루션 '시큐어ID'를 자사의 '아콧ID'로 교체해 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 말까지 진행되며 유지 보수비용을 내면 RSA 제품 하나에 CA 아콧 웹포트 인증서버와 아콧ID 소프트웨어 인증 시스템을 3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라이선스를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아콧ID'는 소프트웨어 인증 시스템으로, 국제 인증규격 인증서와 특허받은 개인키 은닉 기술을 사용한다.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형식이라 배포 측면에서도 하드웨어 토큰보다 효율적이라는 것이 이 회사의 설명이다.
또 보안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하드웨어 토큰은 새로운 토큰을 도입해야 하지만 아콧ID는 인증 정보를 재설정하는 형식이라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마이클 최 한국CA테크놀로지스 사장은 "(경쟁사 제품처럼) 하드웨어 토큰 형식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만료되고 이동이 잦은 업무 환경에 불편하다"면서 "아콧은 보안 소프트웨어 인증 시스템을 통한 고급 인증 기능을 제공하므로 이에 대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약 3천만명의 고객을 보유한 CA 아콧ID는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도입이 쉽고 유연한 것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