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미기자] 외식전문기업 아모제(대표 신희호)의 퓨전 오므라이스 전문점인 '오므토토마토'는 태국 및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달 24일 뉴 라이프 인터내셔널(Nu- LifeInternational)과 업무협정(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뉴 라이프 인터내셔널은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네크워크 마케팅 회사이다.
이번 MOU를 통해 아모제는 올 상반기 중으로 태국 방콕 중심가에 위치한 시암 파라곤(Siam Paragon)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매장을 확장 오픈할 계획이다.
태국은 다양한 세계인들이 방문하는 관광 대국일 뿐만 아니라 동남아 시장의 허브로서 국제 교역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태국여성들의 사회 참여가 많아지면서 젊은 층과 도시 근로자를 중심으로 외식비율이 높아지는 추세이다.
아모제는 이번 해외 진출을 위해 철저한 내부 검증을 통한 마스터 프랜차이즈 선별 과정과 메뉴선정 및 실정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해외 오퍼레이션 전문가 영입 등 글로벌 사업을 위한 초석을 마련해 왔다.
아모제 마케팅팀의 양철주 팀장은 "세계 관광산업의 허브인 태국에서 한국적 오므라이스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태국을 발판으로 주변 국가들에 인지도를 넓혀 나가 아모제를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시키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