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이틀 앞으로 다가오면서 입는 것, 먹는 것 하나도 컨디션에 영향을 미칠 만큼 수험생은 예민하다.
이런 수험생에서 센스 있는 응원의 기운을 보내고 싶다면 영양과 맛 모두 좋으면서 두뇌 회전까지 도움을 주는 스마트 간식을 추천한다.

◆기억력과 학습능력 향상을 돕는 '헤이즐넛'
견과류와 씨앗류는 단백질과 미네랄 뿐 아니라 두뇌의 신경 전달 물질 생성에 필수적인 오메가6 지방산의 풍부한 공급원이다. 그 중에서도 단연 1등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헤이즐넛.
헤이즐넛은 포화 지방 수치가 낮은 반면 오메가6가 풍부하며, 단백질과 세포 산화를 막아주는 비타민E 그리고 칼슘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또한 주로 두뇌 효소로 활용되어 기억력과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꼽히는 마그네슘이 다른 견과류보다 두 배나 많이 함유돼 있다.
-통 헤이즐넛 한 알이 고스란히 담긴 초콜릿. 페레로 로쉐 초콜릿 한 알에는 통 헤이즐넛과 헤이즐넛 크림, 그리고 초콜릿 위에 뿌려진 헤이즐넛 크런치까지 헤이즐넛이 원료의 30%를 차지해 맛과 영양소가 담겨 수험생 영양 간식으로 제격이다.
◆두뇌 회전을 빠르게 하는 레시틴 풍부한 '콩'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고도 불리는 콩은 단백질과 지방을 풍부하게 함유한 식품이다. 콩의 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대부분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어 매우 뛰어난 영양 식품으로 꼽힌다.
또한 세포막을 구성하는 중요한 인자로, 뇌신경 세포의 활동을 활성화시켜 두뇌 회전을 빠르게 해준다고 알려진 레시틴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콩을 통째로 갈아 만든 두부 도넛. 던킨도너츠에서 최근 출시한 두부도넛 시리즈는 기존 밀가루 반죽에 두부 분말을 첨가하고, 물 대신 100% 두유를 사용하는 등 콩에 함유된 영양 성분을 최대한 활용한 도넛이라 한끼 간식을 원하는 수험생에게 인기다.
◆지구력 향상시켜주는 옥타코사놀 함유한 '현미'
건강 관련 전문가들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영양 식품 현미. 백미와 달리 쌀겨와 씨눈을 깎아내지 않은 현미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B1, B2, 지방질, 인, 철분, 칼슘, 마그네슘 등이 다량 함유돼 있다.
이로 인해 백미보다 20배나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고 평가받는 현미는 지구력을 향상시켜주는데 좋은 옥타코사놀도 함유하고 있어 장 시간 한자리에 앉아 시험을 봐야 하는 수험생들에게 더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수험생 식단에 빠져서는 안될 필수 식품으로 꼽힌다.
-유기농 현미를 사용해 만든 우리밀 시리얼. 파리바게뜨는 우리밀과 유기농 현미, 유기농 흑미, 백태, 찹쌀, 수수 등 100% 국산 통곡물을 사용한 우리밀 시리얼을 선보이고 있다. 우유나 두유를 곁들이면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든든하다.
/정은미기자 indiun@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