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치 남자 친구의 재킷을 빌려 입은 듯 루즈한 핏의 '보이프렌드 재킷'이 유행을 타고 있는 가운데 올 가을 여성들은 남성들의 전유물인 군복까지 노릴 참이다.
지난 여름 걸그룹 소녀시대가 선보인 제복 패션과 밀리터리풍 점프 수트의 선풍적인 인기로 밀리터리룩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활동적이고 강인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밀리터리룩이 인기를 끌고 있다.

▶ 군복은 처음이예요...포인트 아이템으로 액센트
밀리터리룩에 익숙치 않은 초보자라면 밀리터리 프린트가 부분적으로 들어 있는 의상이나 신발과 같은 액세서리를 이용하면 좋다.
ABC마트에서는 다양한 디자인의 밀리터리풍 스니커즈와 워커 등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인 반스(VANS)에서 내놓은 가벼운 소재와 컬러를 사용한 밀리터리 프린트 스니커즈가 인기다.
또 디앤샵에서 판매 중인 버커루의 엔진프린트 밀리터리 캡은 밀리터리룩 특유의 감각이 잘 살아 있는 디자인으로 인기가 좋다.
▶ 오피스 밀리터리룩도 인기
밀리터리룩을 이용한 제복 패션은 개성을 표현하고 싶어하는 커리어 우먼들에게 인기다. 소녀시대처럼 어깨 견장 장식이 달린 더블 재킷에 핫팬츠, 하이힐을 함께 매치해 '섹시 밀리터리룩'을 연출하면 완벽하다.
디앤샵에서 판매 중인 맥컬린의 골드 더블버튼 크롭 재킷은 금장 버튼과 어깨 견장 등 제복 스타일의 디테일이 잘 살아 있는 아이템으로 밀리터리 풍의 제복 패션을 완성하는 데 빠져서는 안될 아이템이다.
ABC마트에서 판매 중인 ASKOMI의 레이스업 부티 9867은 제복 패션에 함께 매치해 주면 밀리터리 분위기의 터프한 디테일을 잘 살릴 수 있어 인기가 좋다.
▶카키, 네이비 등 밀리터리 컬러를 이용한 세미 밀리터리룩
다소 강렬해 보일 수 있는 밀리터리 프린트가 부담스럽다면 카키, 네이비, 블랙 등 밀리터리 컬러를 활용한 아이템들을 적극 활용해 보자.
반스(VANS)의 스니커즈 ERA중에서도 밀리터리 분위기 연출에 제격인 CHARCOAL 컬러가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반스의 'Weaves and Gold Bag'은 밀리터리룩에 시크한 매력을 더해줄 수 있는 블랙 빅백으로 골드스터드 장식이 멋스럽다.
또 클라이드의 여성 스트라이프 벨트 플리츠 스커트는 세련된 카키 컬러의 미니 스커트로 여성스러운 분위기의 밀리터리룩을 완성할 수 있어 더욱 인기가 좋다.
ABC마트의 박지희 매니저는 "카키, 브라운 등 가을 컬러를 포인트로 하는 밀리터리룩은 해마다 찾아오는 클래식 트렌드이지만 올 여름부터 시작된 소녀시대의 제복 밀리터리룩 열풍으로 더욱 뜨거운 키워드로 떠올랐다"며 "단순한 군복 바지에서 세미 정장 재킷, 여성 부츠, 스커트 등 다양한 스타일로 재탄생한 여성 밀리터리 룩은 정장의 포멀함과 섹시함을 동시에 줄 수 있어 최근 여성층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