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다음·네이버, 파이어폭스3 웹 브라우저 배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모질라재단과 함께 이용자에게 제공

네이버와 다음이 모질라(Mozilla) 재단과 함께 국내 인터넷 사용자 경험을 향상 시키기 위해 17일 출시된 파이어폭스3(Firefox 3) 최적화 버전을 제공하기로 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석종훈)은 8월 중 Mozilla Firefox 3를 기반으로 하는 최적화 버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은 Firefox 3 정식 버전에서 다음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메일, 카페 미리 보기, 원클릭 사전 기능, 검색 툴바 및 각종 설정을 추가하여 8월중 일반 사용자에게 툴바 사이트(http://toolbar.daum.net)를 통해 공식 배포하게 된다.

NHN (대표 사장 최휘영) 역시 Firefox 이용자들이 네이버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설정과 기능을 추가하는 등 네이버에 최적화된 Firefox 3 버전을 7월 중에 제공한다.

Firefox는 사용자와 개발자들이 커뮤니티 기반으로 직접 만드는 오픈소스 웹 브라우저로, 양사의 이번 Firefox 3 버전 제공은 최근 사용자수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Firefox의 주요 기능을 국내 사용자들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또한, 양사의 개방성을 향한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정종오기자 ikoki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네이버, 파이어폭스3 웹 브라우저 배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