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최휘영)이 네이버(www.naver.com) 메일에 보관 중인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찾고 확인할 수 있도록 메일 검색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우선 제목이나 작성자뿐만 아니라 메일 내용, 첨부파일의 제목, 내용, 확장자까지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 범위를 넓혔다.
고급 검색 기능을 추가, 다양한 키워드를 포함해 '(&)', 또는 '(|)' 등의 연산자로 조합해 검색하거나 작성자나 특정 내용만 지정해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일 검색의 속도를 크게 향상시켰으며, 검색 결과를 받은메일, 보낸메일, 읽은메일 등으로 분류해 살펴볼 수 있고,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메일의 주요 내용을 곧바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NHN 함종민 NSO는 "웹메일 용량이 확대되면서 메일은 커뮤니케이션의 용도뿐 아니라, 정보 보관 용도로도 널리 이용되고 있어 검색 기능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라면서 "업그레이드된 검색 기능으로 메일에 보관중인 유용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어 웹메일을 더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메일 검색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에게 마일리지를 제공해 보다 빨리 으뜸사용자로 승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벤트를 이달 말부터 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