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신재생에너지 개발 '선택과 집중' 필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후변화대응기술 시민공개포럼에서 제안

과학기술개발에 대한 일반시민의 의견을 묻기 위해 마련된 시민공개포럼에서 기후변화대응 기술개발과 기후변화에 대한 적응이 시급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특히 시민들은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대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과학기술부는 지난 15일부터 사흘간 서울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기후변화대응기술'에 대한 기술영향평가 시민공개포럼의 결과를 17일 발표했다.

시민들은 공개포럼 제언을 통해 수소·태양광·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중 우리나라에 적합한 것을 선택해 집중개발하고, 이산화탄소 저감기술과 신재생에너지 개발에 우선투자하라고 정부에 권고했다.

또 기후변화에 대한 시민교육 실시, 이산화탄소 저감 등에 노력하는 민간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활성화, 국제 기후변화협약 대비 등을 강조했다.

이번 권고문은 대학생, 교사, 광고회사 종사자 등 15명의 시민패널이 기후변화대응기술과 관련정책에 대한 정보를 전문가와 정부관계자에게 제공받은 후 2박3일간의 난상토론을 벌인 끝에 도출됐다.

시민패널로 참여한 서지현씨는 "이번 포럼은 기술의 수혜자인 시민과 기술개발 관련 정책입안 추진기관인 정부간의 의사소통을 시도하는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술영향평가의 일환으로 열린 시민공개포럼은 과학기술에 대한 국민의 의사를 묻고 과학기술 정책의 투명성과 기술의 사회적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과기부 과학기술혁신본부가 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에 위탁·운영하고 있다.

한편 기후변화대응기술에 대한 기술영향평가 결과는 오는 12월 국가과학기술위원회(위원장 대통령)에 보고될 예정이다.

/임혜정기자 heath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재생에너지 개발 '선택과 집중' 필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