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데이(me2day.net)의 개발사 더블트랙(대표 박수만)과 나루(naaroo.com)의 개발사 온네트(대표 홍성주)는 기술제휴를 통해 블로그 구독 사이트 '푸른리더'를 선보인다고 12일 발표했다.
푸른리더(frunn.com)는 지인들의 블로그, 관심있는 블로그의 글을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개념의 '블로그 구독 사이트'다. 푸른리더의 푸른(frunn)은 'Friend(친구)'의 'fr'과 'News and News(새로운 소식)'의 'nn'을 'u(합집합)'기호로 묶어 표현한 것으로, 친구들의 수많은 소식을 통합하여 볼 수 있다는 뜻을 담고 있다.
푸른리더를 사용하면 지인들의 블로그를 방문하기 위해 매번 즐겨찾기를 이용하거나 일일이 주소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진다. 푸른리더에 블로그 주소를 등록해 놓으면 블로그에 새 글이 올라올 때마다 이를 자동으로 가져와 보여주기 때문이다.
특히 미투데이와 같이 지인관계가 형성되어 있는 경우 블로그 주소를 일일이 등록하는 수고도 덜 수 있다. 푸른리더의 연동 기능이 지인들의 블로그 주소를 자동으로 불러오기 때문이다.
또한 여러 블로그의 글들을 주제별로 통합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포털뉴스와 같은 '섹션별 읽기'가 가능하다. 블로그 등록시 카테고리를 설정해 놓으면 해당 카테고리에 포함된 블로그들을 통합하여 새 글 순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포털에서 뉴스기사를 읽듯 블로그의 글을 읽을 수 있다.
푸른리더는 별도의 회원 가입절차 없이 '오픈 아이디'로 로그인해 사용할 수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