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HP, 무역협회와 여성 업무능력 향상 프로그램 개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국HP(대표 최준근)는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여성의 사회적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업정보고교 여학생들에게 무역업계 취업에 필요한 기초실무능력을 배양하고, 경영의 기초 소양과 정보기술(IT) 활용능력을 개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007년 소규모 기업 개발 HP 기금(Micro Enterprise Development Grant)'은 기관과 단체들에게 창업 지원, 업무 교육 및 조언 등을 제공하는 HP 아태지역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의 일환. 비영리 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HP는 소기업 중에서도 가장 규모가 작은 초소규모 회사들의 육성에 기여하고 이들이 세계화 경제에서 더 큰 몫을 차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태 지역에서 모두 5개 비영리기관이 '2007년 소규모 기업 개발 HP 기금'을 받게 됐으며 한국에서는 한국무역협회가 첫 수혜자로 선정됐다. 수혜 기관들은 HP로부터 장비, 기술, 현금(3천만 원), MAP 교육을 위한 커리큘럼 등으로 구성된 8천만 원 상당의 패키지를 지원받게 된다.

한국HP 최준근 사장은 "단순히 발전 기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이 기관들이 스스로를 모니터링하고 끊임없이 개선해 가장 실질적인 방법으로 시민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강은성기자 esther@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HP, 무역협회와 여성 업무능력 향상 프로그램 개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