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와 미니홈피는 이제 우리의 일상 속으로 깊숙이 들어와 있다. 블로그에 글과 사진을 올리고 다른 사람의 공간에 방문하는 재미가 쏠쏠한 블로그 라이프. 다른 블로거들은 어떻게 자신만의 아지트를 꾸미고 있는지 이달의 인기 블로그를 방문해보자.
제공 네이버
행복해지는 블로거, 시아와세님의 1인 3역 일본 생활기http://blog.naver.com/jenbaby
시아와세 says “일본에 대해 알려주고 싶어요.”행복은 국경을 초월한다.

시아와세란 일본어로 행복이라는 뜻이다. 이 행복한 별명을 가진 시아와세님의 블로그는 보기만 해도 행복이 퐁퐁 묻어난다. 외국유학을 준비하면서 우연히 만난 일본남자친구와 결혼을 했고 현재 1년 6개월째 일본에서 살고 있다. 20대 한국 여자로 일본에 살면서 체험하는 문화에 대한 생생한 기록이 시아와세님의 블로그의 포인트이다.
일본에 대한 관심 어린 질문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답해주는 시아와세님. 그 행복한 블로그를 살짝 살펴보자.
20대 여성이자 주부, 그리고 외국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은 이루고 싶은 꿈이 있고, 사랑하는 사람이 있고,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꿈꾸는 시아와세님은 여느 20대 여성들처럼 패션지와 메이크업 잡지, 네일잡지에 대한 관심이 많다. 시아와세님이 소개해주는 잡지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일본의 갸루(girl) 문화에 대한 이야기부터 쇼핑정보까지 20대 여성들을 위한 정보가 가득하다.
시아와세님의 블로그에서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이야기가 남편과의 러브 스토리!
남편을 만나서부터 국제결혼을 하기까지의 이야기를 적은 포스트에 대한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시아와세님도 이 포스트를 쓰면서 옛추억이 떠올라 설레였다고 한다. 국적이 다른 남편과의 생활에서 느끼는 문화적 차이도, 직접 살면서 알게 되는 것이라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귀중한 경험담이라 할 수 있다. 교과서에서는 볼 수 없는 생활 일본어, 일본 친구들과의 에피소드가 생생한 일본 생활을 전해준다.
시아와세님의 블로그를 통해 꿈을 이루고 행복해지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면 이웃들의 마음도 행복해질 것 같다.
인터뷰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자유롭게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에 일본인과 결혼해서 도쿄 근처에 살고 있습니다. 일본에 온지는 거의 1년 6개월정도가 되었네요."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블로그에 글을 올린지는 올해 초부터였어요. 처음엔 저만의 추억을 간직해보고 싶어서, 하나 둘씩 포스트를 올렸었어요. 그런데 하나 둘씩 이웃분들이 생겨나고 한국에 계신 분들과 일본에 대해 이야기하며 정보를 나누는게 점점 재밌어지더라고요."
블로그를 통해 이웃들과 있었던 재미있는 일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아직 많은 에피소드는 없지만 저와 이웃이 되면서 제 블로그에 안부를 남겨준 중학생 이웃이 있었는데요, 굉장히 존댓말을 써가며 글을 남겼더라고요. 그걸 읽고는 어린 나이에 일본에 관심이 있어 저와 이웃이 되고 안부글까지 남겨준 게 너무 귀여워 보이고 일본에 대해 많이 알려주고 싶어지더라고요." 시아와세님은 특별히 외국문화에 관심이 많은 이웃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이웃들에게 한말씀 해주신다면요? "일본에 살면서 사진 한장 올리거나 일본인들이 자주 쓰는 한국에서 좀처럼 배우기 힘든 일본어에 대해서 글을 올린다던가 그런 하나 하나가 일본에 관심있는 분들이나 유학을 준비하시는 이웃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요. 포스트를 쓸 때마다 항상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생각하면서 포스트 하나 하나 유익하게 만들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일본과 우리나라의 블로그 문화, 인터넷 문화를 비교한다면 어떠신가요? "일본의 인터넷은 자주 이용하지 않아서 비교는 할수 없지만 한국의 인터넷 문화는 가끔 남들과 다르게 무조건 비판을 하며 부정적인 덧글을 써놓거나 남의 포스트를 아무말없이 스크랩해가서 출처를 제대로 밝혀주지 않는 분들은 상대방에 대한 배려나 매너를 찾아보기 힘들어 실망한 적이 있네요." 앞으로 ‘내 블로그는 이런 블로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으시다면? "저는 일본이 너무 좋다고만 하기 보다는 일본의 장단점을 있는 그대로 솔직히 적고 있어요. 이웃분들도 마찬가지로 일본의 현실을 이해하면서 일본을 좋아해주셨으면 좋겠네요."
그밖에 올해 계획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우선은 일본에서 문제없이 생활하기 위해 일본어를 열심히 공부해 보고 싶고요. 영어도 마찬가지고요. 그리고 기회가 된다면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되기위해 메이크업 학교에 다닐 계획입니다."
이달의 추천 블로그
쉬즈님의 부산 국제 영화제 원정단http://blog.naver.com/sheisbd
네이버의 부산국제영화제 블로그 원정단으로 활약중인 쉬즈님. 연일 영화제 소식이 업데이트 되어 방문자 수가 1만 명을 넘기도 한다. 부산 국제 영화제가 아시아의 최고의 영화축제로 떠오르며 온 국민의 관심사가 집중된 가운데 부산 현지의 소식을 생생하게 전해주는 쉬즈님의 블로그가 요즘 핫이슈.
으아만두님의 세계일주를 하고픈 게으른 자를 위한 안내서http://blog.naver.com/hanases
젊은이라면 한번쯤 꿈꾸는 세계일주. 으아만두님은 얼마 전 세계일주를 마친 신선한 여행자이다. 세계일주중에 당연하게도 세계의 여러 곳에서 남긴 메모형식의 포스트조차 보는 이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한다. 여행중의 메모장으로 훌륭하게 쓰이고 있는 블로그의 모습이기도 하다.
커피티비님의 www.coffeentv.comhttp://blog.naver.com/chunny
패션과 독특한 소품에 관심이 많은 커피티비님. 재미있는 소품부터 멋진 옷, 전시와 디자인소식까지 전세계의 트렌드를 소개해준다. 요즘 트렌드가 무엇인지, 세계에선 어떤 멋진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신기한 소품과 패션이 궁금한 사람이면 커피티비님의 블로그를 찾아보자.
월인정원님의 월인정원http://blog.naver.com/web_mov
요리솜씨를 자랑하는 블로거는 많다. 그러나 맛깔나는 요리솜씨와 함께 맛깔나는 글솜씨까지 갖추기란 쉽지 않은 일. 쉽지 않은 요리를 뚝딱뚝딱 만들어내고 그 와중에 멋진 사진까지 찍어 설명해주는 월인정원님의 블로그는 먹는 재미도 있고 보는 재미도 있어 찾는 이도 많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