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박관열 광주시장 당선인, 중첩 규제 개선 간담회…“지역 발전 기반 마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3일 경기도 규제개혁특별위원회와 불합리한 규제 개선 방안 논의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민선 9기 출범을 앞둔 박관열 광주시장 당선인이 광주시의 중첩 규제 해소와 지역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정책 행보에 나섰다.

광주시는 지난 23일 시청 순암홀에서 경기도 규제개혁특별위원회와 함께 ‘광주시 중첩 규제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23일 광주시청 순암홀에서 경기도 규제개혁특별위원회와 함께 ‘광주시 중첩 규제 개선을 위한 간담회’. [사진=광주시장직직통인수위]

이번 간담회는 수도권정비계획법과 환경정책기본법 등 최대 6개 법령에 따른 중첩 규제로 사유재산권 행사 제한과 지역개발 지연 등의 어려움을 겪는 광주시의 규제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안태준 국회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했으며 박관열 광주시장 당선인을 비롯해 경기도 인수위원회 위원, 경기도 규제개혁특별위원회 위원, 경기도 수자원본부 수질 정책 관계자, 광주시 기후산림국장과 도시계획·수질 정책 담당 부서장, 특별대책지역 수질보전정책협의회 관계자 등 민·관·정 관계자 15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도시지역 내 수변구역 조정 및 해제, 도시산업단지 조성 관련 규제 개선, 한강수계관리위원회 구성 위원 조정, 그 밖에 규제 개선 건의사항 등을 중심으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이번 간담회는 단순한 규제 완화 건의를 넘어 법령 개정과 제도 개선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박관열 광주시장 당선인은 “광주시는 오랜 기간 수도권 식수원 보호 정책에 따라 각종 규제를 감내해 왔다”며 “민선 9기 출범과 동시에 경기도와 국회 등 관계 기관과 협력해 불합리한 규제 개선을 추진하고 지역 발전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정재수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관열 광주시장 당선인, 중첩 규제 개선 간담회…“지역 발전 기반 마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