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경기 의왕시, '2026 제7회 ESG 코리아 어워즈' 대상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3일 경기 의왕시가 '2026 제7회 ESG 코리아 어워즈' 대상으 수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아이뉴스24 김정수 기자] 경기도 의왕시가 23일 서울 여의도 에프케이아이(FKI)타워에서 열린 '2026 제7회 ESG 코리아 어워즈'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ESG 코리아 어워즈’는 ESG행복경제연구소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ESG 관련 전국의 우수 행정 사례를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의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시는 △환경정책 △지역안전 △주민 소통 및 참여 등의 분야에서 ESG 행정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왕송호수 일대 수변 생태환경을 최대한 보전하면서 캠핑장, 레일바이크, 스카이레일 등을 조성해 왕송호수 공원을 자연과 관광이 공존하는 ‘체류형 생태관광지’로 발전시켜 왔다.

또한, 최근에는 현대로템과 한국환경보전원 등과 협력해 도시화 과정에서 훼손된 ‘포일 습지의 생태 복원’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지역 생태계 회복과 생물다양성 증진에 기여했다.

아울러, 지난해 5월 수립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에 따라 2050년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저탄소 차량 보급 확대 △녹지공간 조성 △녹색건축물 설계기준 적용 등 43개의 세부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민 참여형 걷기 실천 운동인 ‘두발로 데이’를 매월 개최하며, 친환경 생활 실천 문화 확산과 탄소중립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시민과 함께 ESG를 실천하고 있다.

김성제 시장은 “앞으로도 환경 보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 투명한 행정을 바탕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김정수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 의왕시, '2026 제7회 ESG 코리아 어워즈' 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