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광주시 서구, 장애인건강보건관리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국 단위 운영점검·우수사례 평가서 성과 인정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장애인건강보건관리사업 운영점검·우수사례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광주지역 자치구 중 유일하게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자체 보건소를 대상으로 장애인 재활서비스 수행 실적·지역자원 활용도·사업운영 노력도·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이뤄졌다.

광주시 서구청사 전경. [사진=광주시 서구]

서구는 보건소를 중심으로 지역 의료·복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장애 유형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장애인의 건강권 향상과 사회참여 확대에 기여했다.

특히 재활의료기관 퇴원 후 지역사회 복귀를 앞둔 장애인을 대상으로 가정방문 교육과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용·복지 자원 연계를 지원해 안정적인 재택 복귀와 사회 적응을 도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의료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체계를 강화해 장애인 건강보건 전달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의 실효성을 높인 점도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장애인의 건강 증진과 지역사회 복귀를 위해 의료·복지기관이 함께 협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을 내실 있게 운영해 장애인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광주=한봉수 기자([email protected])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 서구, 장애인건강보건관리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