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전자, 美 고급 주택단지에 '데이코' 빌트인 가전 공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뉴스24 황세웅 기자] 삼성전자는 럭셔리 빌트인 주방 브랜드 '데이코(Dacor)' 가전을 미국 플로리다주 비에라의 고급 단독주택 단지 '아리페카(Aripeka)' 모든 세대에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럭셔리 빌트인 주방 브랜드 데이코(Dacor) 가전을 미국 플로리다주 비에라(Viera)의 고급 주택단지 아리페카(Aripeka)에 공급한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럭셔리 빌트인 주방 브랜드 데이코(Dacor) 가전을 미국 플로리다주 비에라(Viera)의 고급 주택단지 아리페카(Aripeka)에 공급한다. [사진=삼성전자]

아리페카는 올랜도 인근 '스페이스 코스트'에 위치한 260세대 규모의 프리미엄 단독주택 단지로, 2027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이다.

라이프스타일 홈 빌더스, 조이얼 홈즈, CDS 빌더, 스탠리 홈즈 등 4개 고급 커스텀 빌더가 참여한다.

아리페카에 적용되는 데이코 제품은 △1도어 컬럼 냉장·냉동고 △풀 컬럼 와인셀러 △식기세척기 △48형 듀얼 스팀 레인지 △프로 캐노피 월 후드 등 총 6종이다. 빌트인 디자인으로 주방 가구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점이 특징이다.

1도어 컬럼 냉장고는 내부 전면을 메탈 소재로 마감하고, 미세정온 기술로 내부 온도 편차를 ±0.5도 이내로 유지한다.

자동 문열림 기능을 적용해 손이 자유롭지 않은 상황에서도 개폐가 가능하며, 내부에는 3D 조명이 탑재됐다.

풀 컬럼 와인셀러는 열·빛·습도·진동을 제어해 와인 보관 환경을 유지한다. 세 개의 독립 공간을 각각 4~18도로 설정할 수 있다.

식기세척기는 '스톰워시' 기능과 세척 종료 후 자동으로 문을 여는 '오토 릴리즈 도어'를 적용했다. 슬라이드 힌지 시스템으로 가구와의 일체감을 높였다.

48형 듀얼 스팀 레인지는 스팀 오븐과 컨벡션 오븐을 결합한 구조로, '4단계 퓨어 컨벡션' 시스템을 통해 열을 균일하게 전달한다. 7형 스크린을 탑재했으며, 화면을 터치하면 스크린이 앞으로 기울어지는 구조다.

모든 제품은 삼성전자 스마트싱스와 연동돼 기기 제어와 에너지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데이코를 중심으로 북미 기업간 거래(B2B) 시장 공략을 확대하고 있다.

이상직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아리페카 공급은 북미 시장에서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고급 디자인과 성능, 스마트싱스를 통한 연결성을 앞세워 북미 B2B 시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황세웅 기자(hseewoong89@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美 고급 주택단지에 '데이코' 빌트인 가전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