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종이 대신 네이버 디지털 보증서⋯뷰티 브랜드 100여 곳 신규 참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브랜드 인증 공식 판매처에서 자동 발급⋯"신뢰도 높은 커머스 환경 구축 기여"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는 화장품·미용 상품군 특성에 맞춤화한 디지털 보증서를 제공하면서 뷰티 브랜드 100여 곳이 이 서비스를 쓰고자 신청했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 디지털 보증서 '네이버 컬렉션' [사진=네이버]
네이버 디지털 보증서 '네이버 컬렉션'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브랜드스토어 상품 구매 시 잃어버리기 쉬운 종이 보증서를 대신해 디지털 형태의 보증서를 발급해 앱에 보관하고 보증 기간 중 사후 관리(A/S) 접수 등이 가능한 '네이버 컬렉션' 서비스를 지난해 12월 정식 출시했다.

네이버에 따르면 850개 이상의 브랜드가 이 서비스를 신청한 가운데, 특히 화장품·미용 상품군 특성에 맞춘 보증서 템플릿(서식)을 제공해 뷰티 브랜드의 참여가 빠르게 확대됐다. 로레알, LG생활건강 등 대형 그룹사 브랜드를 비롯해 메디힐, 세포랩, 아로마티카 등 100여 곳이 이 서비스를 신청했다고 네이버 측은 설명했다.

공식 판매처에서 디지털 보증서 발급이 설정된 상품의 구매가 확정되면 네이버 앱에서 위·변조 방지를 위한 홀로그램 배지가 적용된 디지털 보증서가 구매자에게 자동 발급된다. 이로써 구매자는 브랜드가 인증한 공식 판매처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판매자는 가품이나 사칭 위험을 줄여 브랜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네이버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군 특성에 맞춘 템플릿 설정이 가능하도록 설정 자유도를 확대하고 브랜드 연계를 강화해 더 많은 브랜드와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종이 대신 네이버 디지털 보증서⋯뷰티 브랜드 100여 곳 신규 참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